서브이미지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5대 한국경제발전학회 회장직을 맡은 성공회대학교 이상철입니다. 학회가 설립된 지 어언 사반세기가 지났습니다. 지난 25년 동안 학회는 꾸준히 성장하여, 회원수가 400여명에 달하게 되었고, 학회지도 매년 4호씩 발간되고 있습니다. 초대 회장님을 비롯한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들의 노력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에 힘입어 성장해 온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일 년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일 년 동안 학회지와 학술대회를 통하여 회원들이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우선 학회지 경제발전연구의 외연을 확장하고 내실을 기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편집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상반기에 계획되어 있는 정책토론회에서는 우리 사회가 당면한 정책적 이슈를 학술적으로 검토함으로써 학회의 사회적 사명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반기에 개최예정인 정기학술대회와 내년 초에 개최될 경제학공동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의 활발한 소통과 참여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또 지난 사반세기 동안 학회가 성장해 온 과정을 조명하고, 앞으로의 보다 더 큰 발전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코자 합니다.

 

여러 임원들께서 올 한 해 동안 학회 일을 도와주기로 하셨습니다. 부회장에 연세대 허현승 교수님, 감사에 한신대 이건범 교수님과 건국대 주상영 교수님, 연구윤리위원장에 목원대 김준일 교수님을 모셨습니다. 편집위원회는 이 근 서울대 교수님이 편집위원장을 계속 맡아 주시고, 경북대 최정규 교수님이 부위원장을 담당하시게 되었습니다. 학회의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할 운영위원장은 중앙대 류덕현 교수님이 맡아 주기로 하셨습니다. 김용복 박사님께는 학회 운영 전반에 도움을 부탁드렸습니다. 이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회가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이 활발하게 개진되고 보다 적극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임 회장단을 비롯한 학회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9. 2. 22

이상철 올림